(부산벡스코에서 개최 되고 있는 '부산국제수산EXPO 2024' 홍보 포스터 )
국내 최대 규모의 수산업 전시회인 '부산국제수산EXPO 2024'가 11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BEXCO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수산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로, 수산물부터 첨단 수산기자재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전시되어 있다.
부산국제수산EXPO 2024에서는 22개국 380개사가 참가해 전 세계 수산업의 미래를 선보인다.
신선한 수산물을 장시간 보관할 수 있는 대원해수아이스팩 등 혁신적인 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해수를 원료로 하여 뛰어난 보냉 효과를 자랑하며, 수산물뿐만 아니라 농산물과 축산물 보관에도 적합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원해수아이스팩 강성일 대표는 "친환경 제품인 해수 아이스팩은 냉동 완제품으로 공급되어 시간과 비용이 절감되고 경제적인 효과가 매우 크다는 장점 뿐만아니라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말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 다양한 부대 행사와 학술 세미나도 함께 열리며 한국수산과학총연합회의 국제학술대회부터 KMI 수출 솔루션 세미나, 리스크 안전망 교육, 관리 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수산업 종사자는 물론 일반인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의 박람회로 수산물, 수산기자재, 해양산업 관련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국내외 바이어와 기업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된다.
안신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