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교통공사, 한국산업인력공단과 디지털시험센터 구축 협약 체결 - 국가자격시험센터 접근성 향상 등으로 시민 편의 증진 기대
  • 기사등록 2024-10-10 08:50:10
기사수정

부산교통공사(사장 이병진)가 8일 부산교통공사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디지털시험센터 인프라 확충을 위한 협력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가 자격의 효율적인 운영 및 대국민 서비스 제고를 위해 기획됐으며, 양 기관은 △국가자격시험 인프라 구축 △직원 역량 개발 등 인력 운영 △ESG경영 실천 분야에 집중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에 2호선 광안역과 4호선 동래역에 디지털시험센터가 설치될 예정이며, 도시철도 역사 내 디지털시험센터가 구축되는 것은 전국 최초다.


해당 센터들은 CBT(Computer Based Test) 기반 필기시험실 및 다목적(CAD·제도시험 등) 실시시험실 등의 5실로 구성되어 내년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되면 그동안 시험장소가 부족해 국가기술자격시험 접수와 응시에 불편을 겪어왔던 응시자들의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은 “일자리와 밀접하게 연관돼 있는 국가자격시험인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 내 수험자들이 원하는 시험을 도시철도를 이용해 편리하게 응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단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시민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오다겸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0-10 08:50: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