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성대 '2011 국제 웰빙건강.의료 박람회' 참가 '관심집중' - 고령친화 이지라이프 RIS사업단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 기사등록 2011-04-08 00:00:00
기사수정
 
지식경제부 지정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RIS)인 동남권 IT융합 전동복지기기 실용화 사업을 수행 중인 경성대학교 고령친화 이지라이프 RIS사업단(사업단장 안진우 교수)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부산 BEXCO(전시컨벤션 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제4회 2011 국제 웰빙건강. 의료 박람회'에 참가중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경성대 사업단은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RIS)의 3차년 기술개발 제품인 전동침대(광원메디텍), 스위블도어 장착차량(모터웰), 급속충전 스테이션(에너셀), 종아리마사지기‘美다리’(윤원테크) 등의 14개 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특히 고령친화형 아케이드 게임기(퍼스원)와 , 전기오토마이크(덕원이앤티), 전동휠체어용 조이스틱(서아엔지니어링)이 참가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2월에 종료된 지방과학연구단지 육성사업 R&D역량강화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된 ‘복지시트 장착형 고령친화 NEV(근거리전기차)’을 함께 전시해 관계자 뿐 아니라 일반인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사업단은 지난 7일 대학관계자와 오픈행사를 가지고 오후에는 기술개발제품의 해외 수출을 위한 수출상담회를 실시했다.

사업단은 급속충전스테이션과 충전지(에너셀)에 대하여 이미 5만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한 홍콩 YUK CHEONG HONG사와 MOU를 체결했고, 이후 관련 홍콩기업 FILTEC사와도 MOU를 체결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수출입 관계를 가지기로 협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업단은 금번 박람회를 통해 지난 3년간 핵심기술개발에 중점을 두어 수행한 1단계 RIS사업의 결과를 대외적으로 나누었다. 또 기술개발 제품이 상용화되어 관련기업의 상당한 매출제고 효과를 나타내고 있어 지역경제에 이바지하고자 했던 3년간의 사업수행의 성과를 보여주었다.

향후 2단계 사업을 통해 마케팅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수행하여 관련기업의 매출제고와 해외마케팅을 통한 수출 제고에 주력할 것임을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4-08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