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KB금융그룹·한국경제인협회, 소상공인 육아응원패키지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지역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출산과 육아 환경을 조성
  • 기사등록 2024-09-12 08:21:14
기사수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11일 오후 4시 40분 시청 국제의전실에서 KB금융그룹, 한국경제인협회와 '부산 소상공인 육아응원패키지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케이비(KB)금융그룹의 재정적 지원을 활용해 저출생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출산·육아 지원제도의 사각지대에 있는 소상공인의 안정적 출산·육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 체결로 ▲시는 소상공인 육아응원패키지 지원사업 ▲KB금융그룹은 30억 원의 사업비 지원과 사업 홍보 등을 ▲한국경제인협회는 사업과 연계한 교류(네트워크) 지원, 소상공인 상담(멘토링), 홍보 캠페인 추진 등을 하게 된다.


세 기관이 공동 추진하는 소상공인 육아응원패키지 지원사업은 소상공인 및 종사자 출산·육아 대체인건비 지원, 소상공인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무주택 소상공인 육아응원금 지원, 총 3개의 사업으로 구성된다.


 ○ 직장인과 달리 출산휴가나 육아휴직이라는 개념이 없고, 출산과 육아가 생계 활동의 중단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 소상공인들이 마음 편히 출산·육아와 생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의 특성을 고려해 이 사업을 추진한다.


사업은 협약 체결 이후, 지원대상 요건 및 지원금액 설계 등 사업 준비 기간을 거쳐 오는 11월 중에 본격 실시될 예정이다.


▲‘소상공인(배우자) 출산 또는 종사자의 출산휴가·육아휴직 대체인건비 지원’과 ‘무주택 소상공인 육아응원금 지원’ 사업은 (재)부산경제진흥원에서, ▲‘소상공인 아이돌봄서비스 지원’은 (재)부산여성가족과 평생교육진흥원(부산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을 통해 11월경에 시행된다.



오다겸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12 08:21:1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