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금정도서관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공룡이 살아있다!’공룡 매직쇼를 9월 7일 진행한다. 마술공연, 공룡 퍼레이드 등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흥미로운 마술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9월 21일에는 ‘생각을 쓰다, 마음을 읽다’ 박준 작가와의 만남이 있다. 박준 시인은 시인의 마음으로 글을 쓰는 방법과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 「우리가 함께 장마를 볼 수도 있겠습니다」 등 작품에 대해 강연한다. 시인은 신동엽문학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등을 수상하고,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하였다.
이 외에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으로 △학부모 특강‘서·논술형 수행평가 차이는 글쓰기 능력’△금多방 특강 ‘예술의 융합을 생각하다’ △초등 대상 ‘추석 특집 송편 모양 비누 만들기’ △휴먼 북 라이브러리 ‘PTS(MBTI) 심리 카드와 내면 탐색’, ‘오케스트라와 함께 클래식 음악 친해지기’△가족 숲 체험 △1일 명예 사서 체험 △도서 교환전 및 잡지 배부 등의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어서 ▲금샘도서관에서는 서정적이며 대상을 바라보는 시선이 따뜻한 최은영 작가와의 만남이 진행된다. 9월 7일 오후 2시‘아주 희미한 빛으로도’라는 주제로, 「쇼코의 미소」의 저자 최은영 작가에게서 작품에 관한 다양한 생각을 들어보고 작가에게 궁금했던 질문을 던져보는 시간을 가진다.
작가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9월 8일에는 주말 가족 공연‘판타지 마법 해적단’이 공연될 예정이다. 토리가 훔쳐 간 마법의 책을 찾으러 떠나는 마술·버블·벌룬 종합 퍼포먼스 공연으로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게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한국외국어대학교 연계 특강 : 인도를 만나다 △탄소 중립 독서캠프 : 슬기로운 지구 생활 △체험 특강 : 나만의 독서대 만들기, 명화키링 만들기 △잡지배부 및 도서 교환전 △연체 회원 대출 정지 해제 △체험형 동화구연 △기획전시 : 시간을 담은 도시 등의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금정도서관, 금샘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수강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도서관별 프로그램, 신청 문의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금정도서관(☎519-5614), 금샘도서관(☎519-5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금정구 도서관 관계자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통해 도서관이 열린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지역민들이 책과 한 층 더 가까워지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박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