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도시공사 건설업 맞춤 회계·세무 리스크 예방 교육 시행 - 2023년 이후 누적된 회계·세무 자문자료집 발간 예정
  • 기사등록 2024-08-02 01:24:55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전 직원의 회계·세무 지식 함양을 위한 건설업 맞춤 재무 정보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3년 이후 회계·세무 업무와 관련해 직원들의 질의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주요 사례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공사에서는 이번 교육을 위해 ▲법인세 ▲부가가치세 ▲지방세 등 세부 카테고리로 질문을 분류하였고, 각 주제별 법령과 판례 등을 정리한 내용을 바탕으로 사내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부산시 대행사업에 대한 부가가치세 부담 여부 ▲분양상가 등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 시기 ▲심사수당과 같은 기타소득 관련 원천징수대상의 과세표준 등 업무 수행과정에서 공통적으로 질문이 많은 다섯 가지 주제에 대한 설명이 직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공사는 11월경 외부 전문기관(회계법인)의 검수를 거쳐 회계·세무 업무 자료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회계·세무 교육을 통해 전 구성원이 재무마인드에 기반한 사업관리를 추진하기 바란다”라며 “회계·세무 부문의 투명성을 높여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사가 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치훈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8-02 01:24: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