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경성대학교(총장 김대성) 상경대학 경제금융물류학부는 금융투자협회 부산지회와 상호교류 및 협력을 통한 금융전문인력 양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산학협력 협약을 3월 31일 오전 11시 경성대 멀티미디어정보관 7층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경성대 정장표 산학협력단장과 금융투자협회 임형원 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연수 지원 ▲학술 관련 네트워크 및 정보교류 활성화 ▲교내 증권ㆍ금융동아리 활동 후원 ▲협회 발간 금융투자 관련 도서 제공 등에 대해 상호 협약 체결했다.

금융투자협회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설립된 금융투자업계의 대표적인 단체로서 국내 지명도가 매우 높아 금융관련 자격증 시험 대부분을 주관하고 있다.

경성대 정장표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제물류학부의 금융학 전공 학생들이 관련 증권사로부터 취업 및 자격증 취득 정보를 신속히 제공받아 금융자격증 취득율을 높일 수 있으며 금융기관 인턴쉽이 활성화될 것"이라 기대했다.

임형원 지회장은 "금융투자협회의 역량이 학교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체결로 경성대학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전문강사의 지원을 받아 금융투자와 관련된 실무중심의 강의로 수업의 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4-01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