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태용 김해시장, 경남도지사와 함께 농촌일손돕기 동참 - 생림면 감자 수확 현장 방문
  • 기사등록 2024-06-17 01:38:55
기사수정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영농철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일손을 보태기 위해 14일 생림면 감자 수확 현장을 방문해 농촌일손돕기에 나섰다.


이날 농촌일손돕기에는 박완수 경남도지사, 홍태용 김해시장, 경남도청 및 김해시청 직원, 농협, YWCA 등 약 100여명이 참여하여 값진 땀을 흘렸다.


감자 수확 작업은 트랙터에 장착한 수확기로 감자를 땅에서 캐내면 참여자들이 대형 마대에 옮겨 담는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홍태용 김해시장은 일손돕기 후 농업인과 주민들의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도움을 받은 조영구 농가는 “바쁜 업무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 며 “일손이 부족한 시기에 힘을 보태줘서 큰 도움이 됐다”고 인사를 전했다. 


홍태용 시장은 “어려운 농촌의 현실을 생각해 일손돕기에 함께 해주신 박완수 지사님과 참여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농촌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수렴하여 농촌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는 농촌 고령화에 따른 일손부족문제 해소를 위해 농가와 구직자를 연결하는 농촌인력중개센터와 외국인을 고용하는 제도인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류창규 기자

news@bseconomy.com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17 01:38:5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