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교통공사, 공기업·대학·휴양업체 간 긴밀한 교류 - 가족친화경영 및 지역상생발전 도모
  • 기사등록 2024-06-11 08:16:39
기사수정

부산교통공사(사장 이병진)가 지난 5일 부산교통공사에서 신라대학교, ㈜스타블과 함께 가족친화경영 및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민관학 협력 네트워크 강화에 나섰다.


협약식에는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을 비롯해 허남식 신라대학교 총장, 홍석현 ㈜스타블 대표이사 등 각 기관의 중요 인사들이 함께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교류 및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위해 기획됐으며, 공사는 직장어린이집을 활용해 신라대학교 유아교육학과 학생들에게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신라대학교는 공사 직장어린이집 내 음악, 미술 등 우수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시연 및 영유아 정서 발달을 위한 인형극 공연을 실시하고, ㈜스타블은 보유하고 있는 시설의 이용을 지원하는 등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다.


보건복지부 평가인증제 A등급의 부산교통공사 직장어린이집은 신라대학교 아동교육연구지원센터에서 위탁운영 중이며, 2012년 개원 이래 매년 우수 보육 프로그램상과 우수 보육인상을 수상하는 등 부산 최고의 직장어린이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신라대학교 아동교육연구지원센터는 직장 어린이집에 대한 전문적인 위탁운영과 영유아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는 기관으로 공사 직장어린이집뿐만 아니라 부산 세관 및 부산 검찰 어린이집의 위탁운영사업을 지원함으로써 가정과 기업의 보육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


허남식 신라대학교 총장은 “더욱 발전하는 부산을 만들기 위해 세 기관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하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병진 부산교통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직장어린이집의 보육서비스 질을 향상하고, 신라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에게 소중한 현장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부산이 될 수 있도록 모범적인 직장 보육서비스 모델을 제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치훈 기자

news@bseconomy.com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11 08:16: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