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국세청(청장 전군표)은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제정하고 12일 본청 2층 대강당에서 대내・외에 알리는 새 CI 선포식을 개최했다.
 
새롭게 만들어진 국세청 CI는 무궁화를 형상화해 국세청이 국가중추기관임을 표현하고 무궁화의 각 잎은 국세행정의 기본 정신인 공정, 투명, 효율, 고객지향과 국세행정의 새 가치인 복지를 의미한다.

청렴을 상징하는 청색과 국가의 번영을 나타내는 황색을 기본색상으로 했으며 중심부에서 뻗어나가는 빛은 초일류 세정기관으로 웅비하는 국세청의 위상을 나타내 “국가중추기관으로서 국가의 번영과 국민의 복지까지 책임지는 세계 초일류 세정기관”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한편, 부산지방국세청(청장이병대)은 13일 오전 부산지방국세청장을 비롯한 주요관리자와 세정혁신추진단원 등 총 100여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세청의 새로운 CI가 형상화된 현판 제막식을 거행할 예정이다.

이 제막식은 새로운 CI가 7월 12일 국세청에서 공식 선포됨으로써 국민들에게 새롭게 다가서는 국세청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선포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취지이며 새로운 CI가 형상화된 현판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07-07-12 00:00: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