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부산시티투어버스가 반려견과 함게하는 특별 야경투어‘부산 댕댕 나이트 시티투어 시즌3’을 진행 중이다.
2022년부터 시즌제로 운영되고 있는 부산 댕댕 나이트 시티투어 프로그램은 급증하는 펫투어 수요에 비해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기 쉽지 않은 펫펨(Pet-Fam)족에게 편안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부산시티투어에서 준비한 반려동물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하는 단독 투어 프로그램이다.
이번이 세 번째 시즌으로 이전 시즌의 경우 특별 편성을 통한 일회성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반면, 이번 시즌부터는 광안리 해수욕장 드론쇼를 관람할 수 있는 △동부산코스, 다대포해수욕장 낙조분수를 감상할 수 있는 △서부산코스 등 운행코스를 다양화하여 여행지 선택의 폭을 넓혔다.
운행 횟수와 기간을 확대하여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1회씩 운행되는 정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투어 참가자 및 반려견에게 안전벨트와 부산로컬 푸드 댕댕이 간식 등 웰컴키트가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티투어 홈페이지(www.citytourbusan.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앞서 5월 4일 진행되었던 동부산 투어 참가자 중 한 참가자는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고, 반려견 에티켓에 대한 설명과 좋은 정보도 공유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고, 다른 참가자는 “반려견과 함께 여행할수 있어 행복했고, 서부산 투어도 가을에 참여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산관광공사 이정실 사장은 “급증하는 펫팸족에 비해 반려동물 동반 여행 프로그램이 부족한 상황에 부산시티투어에서 기획·운영하는 반려견 야경투어 「부산 댕댕 나이트 시티투어 시즌3」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