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도시공사-부산시 한의사협회, ‘공사 임대주택 입주민을 위한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4-04-08 00:29:09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지난 4일 부산광역시 한의사협회(회장 오세형)와 공사 임대주택 입주민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사의 영구임대주택 입주민을 대상으로 대면 방문 진료와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BMC 홈 메디컬 서비스 시행을 위해 추진되었다. 한의사회는 의료진 지원을 통한 의료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공사는 사업 전반에 대한 운영을 총괄한다. 


BMC 홈 메디컬 서비스는 김용학 사장의 감성적 주거복지를 완성하는 핵심사업이다. 프랑스 등 서유럽의 선진 복지서비스 못지않은 주거복지의 질적 확대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고령과 장애 등의 사유로 의료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입주민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된다. 


해당 사업은 오는 14일부터 연말까지 매주 주말 진행된다. 개금지구 영구임대아파트를 시작으로 10개 지구, 560명의 입주민을 대상으로 시행되며, 단지 내 경로당과 커뮤니티 시설 등으로 의료진이 직접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민들은 각자의 건강 상황에 맞춰 ▲한의학적 진단과 처방 ▲침술 치료 ▲건강상담 ▲생활 습관 지도 등 종합적인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양 기관은 해당 사업 이후에도 주거·의료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봉사할 것을 약속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08 00:29: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