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1일 진영읍에 소재하는 ㈜타누스 이영기 대표에게 ‘4월 자랑스러운 김해 CEO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시는 매월 초 우수한 기술과 탁월한 경영 능력으로 지역 경제 발전에 공헌한 기업 대표에게 자랑스러운 CEO상을 수여하고 있다.


 2011년 설립한 ㈜타누스는 국내 유일 자전거용 에어리스(공기 없는) 타이어 제조기업이자 자전거용 에어리스 타이어 분야 세계 점유율 1위 기업이다.


 미국, 호주, 일본 등 세계 각국에 제품을 공급해 수출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50% 이상 수출액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수출유망기업,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또한 2022년부터 자전거 라이더용 안전용품 기술을 활용해 고관절 보호대인 ‘퀀폼 힙 서포트’를 개발하여 업종전환을 통한 의료기기 분야로의 사업 확장에 성공하였다.


 퀀폼 힙 서포트는 2023년 식품의약품안전처 1등급 의료기기 허가 획득, 2024년 미 FDA 등록을 완료했고 국내에서 생산되는 고관절 보호대 중 유일한 의료기기로서 우수한 기능성과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영기 대표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대한장애인체육회와 협약을 통해 패럴림픽, 전국대회 등의 주요 대회에 장비를 무상 지원하고 휠체어용 에어리스 타이어를 개발했다. 또 우크라이나 대사관 1만 달러 기부, 아프리카 자전거 지원 프로젝트 등 국제적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이 대표는 “자랑스러운 김해 CEO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고 감사하다”며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역산업 발전에 공헌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홍태용 시장은 “지속적인 투자와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이영기 대표에게 감사드린다”며 “혁신적인 기술력을 갖춘 유망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02 00:58: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