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항만공사(사장 강준석, BPA)는 봄철 미세먼지 총력대응을 위해 11일 부산항 신항 일대에서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낙동강유역환경청, 부산광역시와 함께‘부산항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현장 캠페인’을 개최했다.


 BPA 등 4개 기관은 부산 항만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 개선을 위해 2020년 6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신항 북컨테이너 화물차 휴게소에서 진행한 이번 캠페인에서 4개 기관은 화물차주를 대상으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홍보하였으며, 화물차량 배출가스 무상점검을 시행했다. BPA와 부산지방해양수산청은 항만 내 제한속도 집중 단속 캠페인도 벌였다.


 특히 BPA는 화물차주를 대상으로 항만 출입시 필요한 안전조끼도 무상 배포했다. 해당 안전조끼는 BPA가 부산항에서 발생한 PET를 재활용해 만든 원단으로 제작되었다.


  BPA는 환경부의 5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23년 12월~’24년 3월) 시행에 맞춰 고농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선박저속운항 인센티브를 평시 대비 10% 상향해 참여율을 제고하고, 항만 내 제한속도 단속도 실시하고 있다. 

 

 또, 2019년부터 연중 운영하는 도로 청소차 4대(살수차, 분진흡입차 각 2대)에 미세먼지 흡착 필터를 부착하는 등 부산항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BPA 이상권 건설본부장은 “항만 내 제한속도 준수는 사고예방은 물론 항만대기질 개선을 위해서도 필수”라고 강조하고, “5차 계절관리제가 종료되는 3월 31일까지 봄철 미세먼지 총력대응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13 08:23:2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