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도시공사, 제19회 스마트 BOOK모닝 개최 - 인천국제공항공사 공항경제처 백현송 처장 특별 강연
  • 기사등록 2024-03-05 00:15:50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최근 스마트시티와 공항복합도시 조성에 관한 학습을 위해 제19회‘스마트 BOOK모닝’ 모임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정부가 부산을 기점으로 한 지방시대를 본격화하기 위해 ‘부산 가덕도 신공항’사업을 연내 착공하기로 함에 따라, 공사는 배후에 조성될 공항복합도시에 대한 학습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인천공항경제권의 비전과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강의를 맡은 백현송 공항경제처 처장은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30년 가까이 근무하며 경제권기획, 복합도시개발, 항공시설개발 등의 업무를 총괄한 전문가이다.


백현송 처장은 ▲지난 30년간 인천국제공항 변천 ▲코로나 이후 공항 기능에 대한 패러다임 변화 ▲공항경제권 관련 인천국제공항의 사업 추진 현황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가덕신공항 개항과 연계한 인천국제공항의 다양한 사례와 경험에 대한 설명도 덧붙였다. 


한편 이번 강의에는 부산광역시의회 스마트리빙랩의 임말숙, 강주택 의원을 비롯해 부산시설공단 기술혁신팀 박지현 팀장 등 외부 관계자들도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가덕신공항이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한 다각적 토의를 진행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05 00:15: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