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도시공사 계약 분야 외부위원 8명 신규 위촉 - 정책연구용역심의위원회, 하도급심사위원회 각4명
  • 기사등록 2024-03-04 09:07:06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지난 23일 정책연구용역심의위원회, 하도급심사위원회 외부위원 선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 2020년 계약의 객관성과 타당성을 확보하고, 합리적 업무 운영을 위해 정책연구용역심의위원회를 신설하였다. 올해 일부 위원의 임기가 종료됨에 따라 공개모집을 시행하였고, 서류심사와 심층 역량평가를 통해 정책연구 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뛰어난 4명의 신규 외부 위원을 위촉했다.


새롭게 위촉된 김동현 교수, 이광국 교수, 조성순 교수, 홍희정 연구위원은 향후 2년간 계약업무 관련 학술연구 자문과 함께 공사가 체결하고자 하는 정책연구용역 등에 대한 사전 심의를 수행한다. 


하도급심사위원회 신규 외부위원에는 건설분야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갖춘 김재식 건축공학 박사, 김홍근 토목시공기술사, 김용석 교수, 이재강 교수를 위촉했다. 임기는 3년으로 하도급계약 적정성과 변경, 조정 등에 대한 심의를 진행한다. 


한편 이번 공개모집은 객관적이고 투명한 선정 절차를 통해 진행되었다. 그 결과 기존 건축·토목에 국한되어 있던 위원들의 전문분야는 도시공학, 국제무역, 주택금융 등으로 확대되었고, 성비와 연령의 균형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업무 추진이 예상된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이번에 위촉된 외부 전문가와 함께 공공개발 사업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라며“앞으로도 투명한 계약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04 09:07: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