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서울 서부지역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기술금융 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27일(화) 강서지점을 신설하고 개점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호 기보 이사장, 진교훈 강서구청장, 이병권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 금융기관 본부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지역기업인 50여명이 참석했다.

 

서울시 강서구 마곡산업단지는 정보(IT)·생명공학(BT)·나노(NT)·녹색(GT) 등 첨단기술 중심 연구개발 단지로 조성되어 대기업 및 연구기관과의 연계가 용이하고, 항공·도로·철도 등 교통 인프라와 우수한 R&D 인력을 갖추고 있어 서울의 새로운 비즈니스 중심지로 부상하는 곳이다. 

 

기보는 마곡산업단지에 강서지점을 마련하여 그동안 원거리에 위치한 영업점을 이용해왔던 서울 서부지역 중소기업의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마곡산업단지 내 R&D 기업을 적극 발굴하는 한편 증가하는 보증 수요에도 신속하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개점 행사에 참석한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마곡산업단지는 강소기업·연구기관·R&D인력이 집적된 첨단 연구개발 산업 클러스터로 변신에 성공하여 국가 경제성장을 견인할 유니콘 기업들의 탄생이 기대되는 곳”이라며, “기보는 앞으로 강서지점을 통해 서울 서부지역 혁신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하여 종합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8 08:52: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