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장소방서-한국수력원자력 고리본부, 전국 최초 재난안전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4-02-20 01:36:49
기사수정

기장소방서(서장 김재현)는 19일 전국 최초로 한국수력원자력 고리 본부와 재난 안전 전문성을 높이고 상호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작년 11월 전국 최초로 국가중요시설 최고 등급인 원전 시설에 대한 대 테러 대비 긴급구조종합훈련을 실시하였고, 이에 원전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현장 대응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긴밀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체결하였다.


주요 내용은 △고리 본부 초기 화재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소방 훈련 및 안전교육 적극 협력 △발전시설 특성을 고려한 소방시설 안전 점검 및 맞춤형 컨설팅 제공 △화재진압 등 비상시 신속한 현장 출입 및 대응체계 확립 협력 △원전 화재 대응을 위한 기장소방서 직원에 대한 정기 방사능 방재교육 지원 △기장소방서-원전 자체 소방대 합동훈련시설 조성에 상호 협력 등이다.


김재현 기장소방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수원 고리 본부가 재난 발생에 대비, 기장소방서와의 상호 협업을 통해 사전 예방 활동 및 신속한 초기 대응능력을 배양하고 한걸음 더 나아간 안전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0 01:36: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