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거제시는 고현항 항만재개발 3단계 사업으로 조성된 고현항 매립지에서 중곡, 오비지역을 연결하는 신설 교량(고현항교)과 유로스카이 아파트 옆 근린공원(한길공원) 등에 대하여 공사 준공 전 사용 승인을 받은 일부 시설물을 조기 인수해 오는 2월 1일 오전 11시부터 시민들에게 개통(개방)한다고 밝혔다.


고현항 항만재개발 사업 3단계 공사는 2023년 12월에 완료되었으나, 승인기관인 마산지방해양수산청의 준공과 시설물이 거제시로 이관되기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어 중곡동에서 장평동으로 출퇴근 시간대 교통량을 분산하고 지난해 11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고현항매립지 유로스카이 아파트 주변 공원인 한길공원을 조기 사용할 수 있도록 마산지방해양수산청과 거제시, 시행자인 빅아일랜드인거제PFV(주)와 실무 협의를 통해 준공전 사용 승인 절차를 이행하여 3단계 일부 시설을 조기 개통(개방)하게 되었다.


금번 조기 개통하는 고현항교는 175억원을 투입하여 길이 260m 교량으로 4차선 도로, 자전거도로, 인도로 구성되어 있고 또한 고현항교 개통으로 중곡동과 연초면을 잇는 신오1교도 63억원을 투입하여 4차선에서 6차선으로 확장하였고 유로스카이 인근 한길공원은 공원면적 1만3천7백㎡로 주요시설은 물놀이장, 조합놀이대, 보름달포토존, 야외공연장이 설치되어 있다. 


3단계 주요시설물인 체육공원은 이번 조기개방에는 포함되지 않았으나 국제경기 규모의 암벽등반장과 풋살장, 멀티코트, 인라인스케이트장이 포함되어 있어 시민들이 다양한 운동과 야외활동을 할 수 있고 국제 규모의 암벽등반 경기가 개최될 수 있어 한전과 간선전기 공사가 마무리하는 대로 시설을 이용할수 있도록 승인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거제시(시장 박종우)은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 승인기관인 마산지방해양수산청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빠른 시일내에 시민과 밀접한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9 02:20: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