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남표 시장 ‘경남 LINC 3.0 지산학 EXPO’서 “협력을 통해 대학과 지역이 동반성장”
  • 기사등록 2024-01-26 09:22:27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5일 창원컨벤션센터(CECO) 컨벤션홀에서 경남권 LINC 3.0사업단(일반대 4개교, 전문대 7개교)에서 주관하는 ‘경남 LINC 3.0 지산학 EXPO’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경남권 대학 간 성과공유, RISE 체계 대비 지자체 연계 산학연협력 방안 모색 및 정보공유 플랫폼 마련을 위한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먼저 경남권 LINC 3.0 사업단 교직원 및 학생, 경상남도 및 지자체 관계자, 지역 유관기간 및 지역혁신기업이 참석해 산학협력에 대한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경남권 LINC 3.0 사업단(국립창원대, 경남대, 경상국립대, 인제대, 경남도립거창대, 경남도립남해대, 거제대, 동원과학기술대, 마산대, 연암공대, 창원문성대)의 사업 정책 방향에 대한 공동협력 방안을 도출했다.


 △경남의 RISE 방향 △지역혁신 대학지원체계에서의 산업협력 방향 △RISE체계에서의 LINC진화방향 등에 대한 주제 강연이 이어졌다.


 시는 학·연·산·관 협의체를 구성해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되는 RISE사업을 함께 발굴한다.


 또한, 지역정주 인재양성을 위한 서비스업 관련 전문직학과 개설, 제조 AI, AI·빅데이터 기반 의료바이오, 디지털 전환 분야 등 양질의 일자리로 이어지는 창원형 대학혁신 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경남의 대학들과 창원시가 서로의 역할과 책임을 마음에 새기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영광이었으며, 앞으로 지산학 협력을 통해 대학과 지역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6 09:22: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