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교통공사(사장 이병진)가 지난 19일 오후 경일대학교와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철도 기술 연구, 철도 관련 해외사업 진출, 재직자 및 학생 대상 맞춤형 교육을 위한 협력 모델 구축 등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부산교통공사와 경일대학교는 이에 공동 협력하기로 하였다.


협약 내용은 ▲ 철도분야 연구개발 및 해외사업 협력, ▲ 대학원 교육 지원 등 교육협력 모델 구축 협력, ▲ 철도기술의 진흥발전과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선적으로 디지털전환(DX)을 위해 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데이터 허브 플랫폼을 활용한 안전관리 솔루션 개발 및 R&D 국제협력사업에 참여하여 도시철도 유지관리 및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부산대학교, 부경대학교, 동의대학교, 우송대학교 등 지역 및 철도 관련 대학과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고 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부산교통공사 이병진 사장은 “다양한 연구 경험을 가진 경일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은 도시철도 안전성 강화와 철도 기술 산업 육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대학과의 교류 확대는 물론이고 산학협력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4 09:15: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