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설공단,‘공공기관 테스트베드 지원사업’박차 창업기업 동력 제고 견인
  • 기사등록 2024-01-10 08:29:39
기사수정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이 유관기관과 손잡고 공공기관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해 11월26일 지역 창업기업 육성·지원을 위해 공단과 부산경제진흥원이 업무협약을 맺은 이래 창업기업 동력 제고를 위한 테스트베드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것.


 양 기관이 손잡고 펼친 이 사업은 지난해 9월 부산창업포털을 통해 실증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을 공개 모집해 심의를 거쳐 5개 창업기업을 최종 선정하여 총2천5백만원 규모로 진행되었다.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하수악취 저감장치((주)물과공기), 에어컨 UV LED 유닛((주)엘이디소프트), 직원 호출 키오스크((주)프리그로우), 가스농도 측정 설비((주)에이티솔루션), 인공지능비전 인식 기술 적용 재활용 폐기물 분류기((주)서르) 등 총 5개의 창업기업 제품에 대한 실증이 진행되었고, 모든 제품이 우수한 성능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2024년에도 부산경제진흥원과 적극 협력하여 테스트베드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부산 창업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최근 구축된 혁신성장플랫폼을 통해 홍보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혁신성장플랫폼은 공단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실증기업의 초기 공공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10 08:29: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