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시 누리집을 통한 시민 설문조사와 언론인 등의 의견을 종합해 올 한 해 부산의 성장과 시민의 행복을 이끈 '2023년 시민공감 시정베스트'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시민, 직원, 언론인 등 총 3천238명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후보로 오른 ▲글로벌허브 분야 ▲시민행복 분야 등 2대 분야 12개 과제에 많은 공감을 보냈다.


글로벌허브 분야는 2023년 부산의 비전과 역동성을 압축한 분야로, 부산을 세계적 수준의 허브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도시로 대전환하기 위해 추진한 성과들이 선정됐다. 


▲가덕도신공항 2029년 조기개항 로드맵 확정, 가덕도신공항 건설공단법 제정 등 가덕도신공항 조속 건설 추진 본격화 ▲2030세계박람회 유치과정과 부산시정 전반의 혁신 노력으로 일궈낸 부산의 도시브랜드 가치 수직상승 ▲대기업 3개사 포함, 역대 최대 4조원 규모 기업투자 유치 ▲한국산업은행 부산 이전 본궤도 진입 등 글로벌 금융허브 도약 기반 마련 ▲전력반도체 특화단지 지정으로 대한민국 전력반도체 산업 선도 ▲관광분야 수상 9관왕 등 국내외 평가 수상 역대 최다 등이 뽑혔다. 


시민행복 분야에는 시민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부산시민으로서의 행복감과 만족도를 높여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으로 도약하기 위해 추진한 성과들이 선정됐다. 


▲다자녀가정 지원 3자녀에서 2자녀 확대 등 촘촘한 부산형 보육환경 조성 ▲길과 길, 공간과 공간을 새롭게 연결하는 15분 생활권 선도 ▲동·서부산 공공의료 인프라 확충을 통한 의료격차 해소 ▲영원한 우승후보 KCC이지스 농구단 부산 입성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 건설」, 「도시철도 정관선」 예타 대상사업 선정 ▲전국 최초 대중교통 통합할인제 동백패스, 특광역시 최초 어린이 요금 무료화 추진 등 대중교통 혁신도시 부산 도약 등이 뽑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2023년은 부산의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주력했다”라고 평가하며, “앞으로도 시민분들이 공감한 정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시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허브도시와 아시아 최고 행복도시로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27 08:20: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