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보, 사랑의 PC나눔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 부산광역시 자치단체 4곳에 PC 기증하고,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
  • 기사등록 2023-12-20 08:19:05
기사수정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본사가 있는 부산 지역사회에 디지털 접근성 향상과 균형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광역시 자치단체 4곳에 순차적으로 PC 총 113대를 기증했다고 19일 밝혔다.


 기보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지난 12일 부산 북구청을 시작으로 13일 부산 강서구청, 14일 부산 남구청, 19일 부산 동구청에서 ‘사랑의 PC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PC 총 113대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재필 기보 이사, 부산 북구청장, 부산 남구청장, 동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기증된 PC는 저소득층, 청소년문화의집, 보육원, 아동센터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기보의 PC나눔 사회공헌활동은 2007년부터 정보화 취약 계층이 디지털 사회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정보화기기 기증과 코딩교육 등의 형태로 이어져 왔으며, 최근 5년간 1,700여 대 이상의 정보화기기를 기증하는 등 지속적으로 나눔문화를 확산해왔다.


 행사에 참여한 이재필 기보 이사는 “기보는 부산지역의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교육기부활동을 이어왔으며, 여기에 더하여 PC나눔 활동과 코딩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함으로써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에도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미래세대를 위한 나눔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기보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자, 명절맞이 사회복지시설 특식 나눔 행사,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장본Day 행사 실시,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국내산 소비 활성화를 위한 동행 이벤트 행사 실시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20 08:19:0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