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도시공사, 서부산권 복합산업단지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 주민설명회 개최 - 서부산권 복합산업단지 개발사업 관련 GB해제 행정절차 순항
  • 기사등록 2023-12-13 08:21:17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가 강서구 강동동 일대에 추진 중인 “서부산권 복합산업단지 개발사업”과 관련,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지난 7일 강서구청 1층 구민 홀에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공사는 지역구 김도읍 국회의원실 관계자를 비롯한 시의원 및 강서구의회 의장과 약 8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위한 산업단지 개발계획(안)과 본 사업으로 인한 환경영향 예측 및 저감 방안 등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 전반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주민들은 이날 서낙동강 및 평강천 등 환경오염 방지대책에 대한 사항뿐만 아니라 보상추진계획 및 사업추진 전반에 대한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을 제시하는 등 본 사업에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은 오는 20일까지 부산시청(도시계획과, 도시균형개발과), 강서구청(건설과), 김해시(불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공람 가능하며, 부산시청 홈페이지 및 환경영향평가정보지원시스템(EIASS)에서 열람할 수 있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이번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 공람과 주민설명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을 적극 검토하고 반영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서부산권 복합산단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서부산권 복합산업단지”는 강서구 강동동 일원에 약 139만㎡(42만평)의 면적으로 조성될 예정으로, 2024년 개발제한구역 해제, 2025년 산업단지계획 수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부산시 내 부족한 산업시설용지 확충하고 일렉트로닉스, 바이오‧신소재, 메카트로닉스 및 물류 관련 업종을 유치하여 고부가가치 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균형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추진 중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3 08:21:1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