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가 부산시와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 정착 지원을 위해 청년 매입임대주택을 공급한다. 입주 모집인원은 예비입주자를 포함하여 84명이다.


공급주택은 부산시 동래구 온천동에 위치한‘동백그린숲’등 5개동 28호이며 주택유형은 주거용 오피스텔 및 공동주택(다세대·다가구등)이다. 신청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새롭게 도입된 BMC청약센터(apply.bmc.busan.kr)를 통해서 접수가 가능하다. 


입주대상은 신청일 기준 현재 본인이 무주택자로서, 아동복지시설(가정위탁 포함) 또는 청소년 쉼터에서 퇴소예정이거나 퇴소한지 5년이 지나지 않은 자립준비청년이면 신청 가능하다.


임대료는 주변시세의 40%수준으로 입주자의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기본 보증금을 1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주택별로 임대료는 최저 12만원부터 최고 16만원 정도 이다. 또한 최근 개정된 재계약 기준을 적용해 거주기간을 추가 4년까지 연장하여 최대 10년 동안 거주할 수 있다.


청약절차 및 모집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의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공사 맞춤임대처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자립준비청년’이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의 보호를 받다가 보호가 종료되어 홀로서기에 나서는 청년으로, 자립능력 유무와는 관계없이 만 18세가 되면 보호가 종료되어 종료 이후 생활의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이 건강하게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질 좋고 저렴한 주택을 공급해 자립 생활의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1 09:05: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