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창원과학체험관은 9일 플라네타륨과 3층 야외 마당에서 사전신청 가족 140명을 대상으로 「2023 겨울 별자리 스마트 천체관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플라네타륨(천체투영관)에서 천문전문가의 겨울철 별자리 및 태양계 행성, 스마트폰 천체관측에 대한 특강과 자신의 탄생 별자리를 알아보는 무드등 만들기 등 천문공작 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겨울철 주요 관측대상인 목성·토성 등 행성과 플레이아데스(황소자리 산개성단), 페르세우스자리 이중성단 등 겨울철 별자리를 천체 망원경으로 관측하고, 개인 스마트폰의 앱을 활용하여 별자리를 익히며, 직접 천체사진을 촬영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다음 12월 9일(토) 진행될 천체관측 행사 역시 사전예약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12월 5일(화) 창원과학체험관 홈페이지(www.cwsc.go.kr)를 통해 참여 예약이 가능하다.


 창원시 김태호 평생학습과장은 “추운 겨울 저녁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가족 관람객들이 관측행사에 참여하여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창원과학체험관에서는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과학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04 08:10: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