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도시공사-미래탄소중립포럼, 친환경 탄소중립도시 조성을 위한 파트너쉽 구축
  • 기사등록 2023-11-22 08:18:43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은 20일 ESG 등 친환경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사단법인 미래탄소중립포럼(상임대표 이승우)과 공사 7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양 기관의 협력 강화를 약속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공사 김용학 사장과 사단법인 미래탄소중립포럼 이승우 상임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목적은 도시개발 및 주택건설 분야 등 공사가 추진하는 사업에 기후위기에 따른 탄소중립의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정책자문·정보교류 △부산광역시의 환경 및 도시계획 정책개발 및 제안 △공사 시행 사업 및 선진지(사례) 현장학습(견학) 기회 제공 등의 인적교류 △지역발전을 위한 세미나 공동개최 등 기타 상호 협의에 의한 사항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사단법인 미래탄소중립포럼은 탄소감축 및 에너지정책 등에 관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정책 세미나 개최, 연구용역 및 신재생에너지 구축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 기후위기 대응 체계를 구축과 공사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에 탄소중립 실천 참여를 위한 굳건한 상호협력 관계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2 08:18:4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