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울산도서관은 오는 11월 21일부터 12월 16일까지 ‘2023년 제4기 인문학 아카데미 예술문화편’ 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미술, 음악을 주제로 한 온라인 2개 강좌와 디자인, 건축을 주제로 한 대면 특강 2개로 진행된다.


 온라인 강좌는 음악과 미술을 주제로 인간의 삶을 예술로 승화시킨 인생작품들의 숨겨진 이야기와 그 의미를 찾아본다. 


 인생의 희로애락을 담은 명작들을 만나보는 ‘위로의 미술관, 지친 하루 끝에 만나는 작품들’(진병관 문화해설사) 미술 강좌와 초보자를 위한 클래식 입문 ‘다시 생각하는 클래식’(경현정 피아니스트) 음악 강좌로 구성된다.


 대면 특강은 디자인과 건축을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과 공간에 대해 인문학적으로 접근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일상 속 숨겨진 디자인의 비밀을 알아보는 ‘사실은 이것도 디자인입니다’(김성연 디자이너) 강좌와 미켈란젤로부터 김중업까지 19인의 건축거장과 그들이 창조한 건축물들을 살펴보는 ‘19인의 건축거장, 좋아하는 건축가 한 명쯤’ 강좌가 마련된다.


 제4기 인문학 아카데미 수강 신청은 오는 11월 14일 오전 10시부터 울산도서관 누리집(library.ulsan.go.kr)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13 09:01: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