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지난 6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에서 지역 스타트업 지원센터인 ‘썸 인큐베이터(Start-Up Matching Incubator)’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부산은행 ‘썸 인큐베이터’는 초기 벤처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유치 지원, 사무 공간 무상 제공, 맞춤형 경영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이다.


이날 행사에는 ‘썸 인큐베이터’ 8기 및 수료업체 총 17개 사가 참여해 투자유치 및 업무제휴 등을 위한 기업설명회(IR), 제품 및 사업모델 홍보, 네트워킹 등을 실시했다.


벤처캐피탈(VC), 액셀러레이터(AC), 기관투자자 등 스타트업 관계자도 참석해 행사장 내에 별도로 마련된 1:1 비즈니스 밋업(Meet-up) 공간에서 향후 협업가능성과 투자계획을 논의했다.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이번 데모데이는 썸 인큐베이터와 함께 성장해온 창업기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새롭게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썸 인큐베이터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2019년 7월에 ‘썸 인큐베이터’를 개소했으며 지금까지 총 90개 업체가 스타트업 지원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8기에 선정된 13개 기업체가 BNK벤처투자의 연계를 통해 총 30여억원을 투자유치 했으며 후속 투자도 검토 중에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08 08:13: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