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2023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열린채용 시스템의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공공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금)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투명, 능력중심, 구직자 공감 등 채용과정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다양한 개선 노력을 전개하고 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기보는 2015년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따른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시스템을 도입하였고, 2018년부터는 블라인드(Blind) 채용을 한층 강화하였으며, 최근에는 MZ세대 구직자들의 공감 및 만족도에 귀를 기울이는 ‘공감 채용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기술보증기금形 열린채용 시스템’ 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특히, 기보는 채용공고에 ▲모집직무별 직무설명자료 ▲전형단계별 일정 및 선발 배수 ▲동점자 처리기준 ▲자격사항 배점기준 ▲우대사항 등을 상세하게 공개하였고, 채용비리 원천 차단을 위해 ▲채용비리 상시점검단을 운영하였으며, 일자리 취약계층의 사회형평적 채용과 관련하여 ▲가점부여 ▲채용목표제 운영 ▲구분채용 등을 실시하여 공정채용에 앞장서 왔다.


 또한, 구직자 취업 정보 비대칭 해소 및 취업 정보 상세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캠퍼스 리크루팅 실시 ▲카카오톡 오픈채팅 채용설명회 개최 ▲기보 공식 블로그 내 취업 정보 영상 제공 등의 노력을 전개하였으며, ▲공정채용 보완과제 발굴 등 전방위적인 채용제도 개선도 추진하였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채용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혁신하여 직무능력 중심의 우수인재를 공정하게 선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와 국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03 08:22: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