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1일 서울 중구 소재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기술평가세미나를 개최하고, 5개 유관기관과 「중소기업 혁신지원을 위한 기술평가 인프라 공동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술평가세미나는 ‘기술혁신 지원을 위한 기술평가 공유 및 정책혼합’이라는 주제로 발표와 패널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세미나 중간에 별도 업무협약식이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은 기보를 비롯하여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협회), 한국발명진흥회,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NICE디앤비(가나다 순) 총 6개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6개 기관은 ▲기술평가 인프라를 활용한 혁신성장 중소기업 발굴 및 지원 ▲기술평가 인프라 개방 및 공동 활용 ▲기술평가 활성화를 위한 정보공유 및 상호협력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기보는 기술평가 개방형 플랫폼 내의 패스트등급모형과 혁신성장역량 평가모형을 협약기관에 개방하고, 협약기관은 플랫폼을 활용하여 대상기업의 평가등급 및 혁신성장역량지수(Tech-Index)를 자유롭게 사전 산출하여 기술금융 지원에 활용할 예정이다.


 패스트등급모형은 초기창업기업과 신속한 보증지원 평가에 최적화된 AI기반 평가모형이며, 혁신성장역량지수는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역량을 미래성장성 관점에서 진단할 수 있도록 기보가 개발한 지수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평가 인프라를 협약기관에 개방하고 상호협력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효과적인 기술혁신 지원과 함께 기술금융을 더 빠르고 편하게 지원받을 수 있는 민·관 협력 모범사례가 되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사업 모델을 확대하여, 중소기업의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02 08:14: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