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광역시의회(의장 안성민)은 오늘(26일) 오후 13시30분, 시의회 접견실에서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강도형)과 해양수도 부산의 해양과학기술분야 육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해양수도 부산의 해양과학기술분야 육성과 우리나라 해양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하게 되었다.협약식에 부산광역시의회에서는 의장, 운영위원회 위원장, 해양도시안전위원회 위원장,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석하였고, 한국해양과학기술원에서도 원장, 감사, 대외협력부장, 해양법·정책연구소장, 해양디지털자원부장, 지자체소통협력실장 등 다수가 참석하여, 협약 추진에 대한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하였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 해양과학특구 지정 및 해양수산과학기술 공동기술지주 설립 등 해양산업발전 지원에 관한 사항 ▲ 해양과학기술분야 공동연구에 관한 사항 ▲ 발간자료 및 디지털 자료 등에 대한 공동활용 ▲ 해양과학기술분야 주요사안에 대한 포럼 및 세미나 개최 ▲ 해양과학기술분야 인재 양성에 관한 사항 등 양기관간 상호 교류·협력 증진에 대한 사항이다.


 안성민 의장은 “해양과학기술의 거점 연구기관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의 해양과학기술분야 육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나아가 해양에 관한 전반적인 모든 사항을 논할 수 있는 해양도시 부산이 되도록 부산광역시의회에서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극지연구소를 부산에서 유치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라고 덧붙었다.


 강도형 원장도 “부산시의회와 해양과학 특구 지정 등 해양산업발전 협력을 통하여 해양산업 육성 기반 마련하고, 부산이 진정한 해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화답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27 08:25: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