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시 주거복지센터-노인복지 단체, ‘주거복지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3-09-19 08:13:57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가 수탁·운영 중인 부산시 주거복지센터는 지난 11일 낙민동에 위치한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에서 부산광역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소속 23개 노인복지 관련 단체와 ‘주거복지 네트워크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저소득 노인 등 주거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상담 및 사례관리, 직접지원 등을 통하여 주거안정과 주거수준의 향상을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를 위해 협약체결 기관은 △지역 내 주거취약노인의 주거환경 개선 지원 △지역 내 주거취약노인의 긴급주거 지원 등 구조사업 △지역 내 주거취약노인의 주거복지를 위한 상담 및 정보지원 △지역 내 주거복지 네트워크 활성화에 대한 상호 협력 △기타 노인복지를 위해 각 기관이 필요하다고 협의한 사항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 자리에 참석한 (사)부산광역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 산하 부산시노인복지관협회 이희배 회장은 “주거복지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각각의 기관이 적극적인 협력을 하여 주거취약 노인의 주거수준 향상에 더욱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노인 주거복지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지원역량을 강화시켜 나가기를 기대한다”면서 “나아가 다양한 자원의 결합을 통해 주거복지 전문기관으로서 부산시민의 주거수준 향상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9 08:13:5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