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홍콩‘BELT and ROAD SUMMIT 2023’서 투자유치 프로젝트 발표
  • 기사등록 2023-09-18 08:20:10
기사수정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기영)은 9월 13일과 14일 양일간 홍콩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8회 ‘벨트 앤 로드 서밋 2023(BELT and ROAD SUMMIT 2023)’의 투자유치프로젝트 세션의 발표자로 선정돼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이하 부산진해경자구역)의 우수한 물류 인프라 등을 전 세계에 알렸다고 15일 밝혔다.


‘벨트 앤 로드 서밋’은 2016년부터 매년 홍콩특별행정구와 홍콩무역발전국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전 세계의 비즈니스 리더 및 산업 전문가들이 모여 투자동향을 파악하고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모색하고자 개최됐으며, 이날 행사는 80여 개국의 국가·지역 정부 관료 및 국제기관 대표 등 2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부산진해경자청은 14일 진행된 투자유치프로젝트 세션에서 도시개발 분야의 발표자로 선정돼 ‘BJFEZ 물류 인프라 및 투자유치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복합물류(서컨, 웅동배후단지) ▲첨단산업(외국인투자지역) ▲연구개발(보배, 명지)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세션에 참석한 많은 현지 관계자들은 부산진해경자구역의 물류 트라이포트 경쟁력과 미래 확장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행사에서 1:1 대면 투자유치 상담과 홍콩무역발전국, 홍콩중화총상회 등 홍콩 무역 관계자와의 업무협의를 통해 관계기관과의 우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부산진해경자구역 투자유치 프로젝트를 홍보해 홍콩 내 해외기업 투자 동향을 파악하고 잠재투자기업 발굴 기회를 모색했다.


이날 발표 맡은 부산진해경자청 투자유치 담당자는 “지난 8일, 금융위원회에서 개최한 홍콩 투자설명회로 한국의 투자 환경에 대한 홍콩 현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알고 있다”며“최근 부산진해경자구역에 중국과 홍콩의 투자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현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투자유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김기영 부산진해경자청장은 “‘벨트 앤 로드 서밋 2023’의 프로젝트 발표를 통해 부산진해경자구역의 우수성과 투자유치 프로젝트에 대한 해외 인지도를 제고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며“향후에도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부산진해경자구역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주요 기관 및 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외국인 투자유치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8 08:20: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