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가 반송지구 영구임대아파트에서 운영 중인 커뮤니티센터 카페 쉼표' 1호점에 공기청정기를 기증했다고 15일 밝혔다.


커뮤니티센터 카페 쉼표' 1호점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반송지구 영구임대아파트 상가(지하 1층)에 소재한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이자 저렴한 가격에 커피 등 음료를 제공하는 음료 판매점(카페)이다.


공사는 이용객과 직원들의 요청에 따라 지하에 위치한 시설을 이용하는 이용객의 건강을 위해 공기청정기 2대를 구매하여 기증했다. 기증품인 공기청정기는 카페 내 공기 질을 개선하여 입주민들을 위한 공간을 앞으로 더욱 쾌적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커뮤니티센터 카페 쉼표' 1호점은 2020년 8월에 개장하여 부산해운대시니어클럽(관장 천영권)과의 운영협약을 통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다. 반송지구 영구임대아파트 입주민 및 지역주민의 소통과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카페 운영을 위해 고용된 직원들은 모두 60세 이상 주민으로 지역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입주민의 휴식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간을 수요자 요구에 맞추어 더 나은 공간으로 만들어 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18 08:16: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