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금융거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외국인유학생 생생데이’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외국인유학생 생생데이’는 부산지역 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직접 찾아가 ▲입출금통장 개설 ▲체크카드 발급 등 유학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거래의 시작을 돕는 금융지원 서비스다.


부산은행은 신라대학교 방문을 시작으로 동아대학교, 동명대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경성대학교 등 총 5개 대학교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해당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동점포 차량 2대와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가 능통한 직원을 함께 파견하기로 했다.


외국인 유학생들의 안전한 금융거래를 돕기 위해 ▲보이스피싱의 정의 ▲피해유형 및 사례 ▲예방요령 등을 담은 ‘외국인유학생 금융사기 예방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은행 도우섭 외환사업부장은 “지방 학령인구 감소, 수도권 편중 심화 등 지방대학 소멸 우려로 지방대학들이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대학교와 동반성장을 위해 외국인유학생 관련 금융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9-07 08:35: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