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는 2023 부산 MICE KIT 쿠폰북 가맹점 모집을 위한 공모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부산 개최 국제회의 참가자의 만족도 제고와 부산지역 경제 활성화, MICE 도시 부산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다.
가맹업체 대상은 부산 소재의 카페, 식당, 문화공간, 관광시설, 쇼핑시설, 숙박시설 등 여행과 관련된 업체이며, 선정 기준은 카드결제 가능, 냉난방 가능, 식당의 경우 입식좌석을 구비한 업체 등이다. 더불어 외국어 메뉴판이 있거나 높은 할인율 및 혜택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 우대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만들어진 쿠폰북은 MICE KIT의 일환으로, 기념품과 함께 부산에서 개최되는 국제회의 행사장에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2023년 쿠폰북은 온라인 상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쿠폰으로 제작될 예정이며, 이는 일회성에 그치는 지류 쿠폰 북이 아닌 지속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위함이다. 큐알(QR)코드를 스캔하여 누구나 쉽게 쿠폰북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참가자들의 쿠폰 사용을 통해 지역가맹점의 홍보 효과와 지역경제 활성화 제고를 기대할 수 있다.
공모 서류접수는 2023년 8월 28일까지이며, 이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공사 관계자는 “공모를 통해 다양한 가맹업체들을 모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큰 규모의 국제회의를 대상으로 배포가 이뤄지기에 부산관광을 활성화하고 가맹업체의 홍보 효과도 노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