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태만)는 8월 4일 오전 11시 울주군 삼동면 둔기리 일원(둔기리 870 외)에서 ‘국산 신품종 사료용 옥수수 품종평가 및 수확 연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관내 조사료경영체 및 한우농가 등에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식량과학원이 개발한 국산 신품종 사료용 옥수수 3종(광평옥, 다청옥, 신황옥)과 수입종 1종(파이오니아)에 대한 지역적응 실증결과를 공유한다.

 

이번 지역적응 실증은 사료용 옥수수 재배조건이 양호하고 생산 경험이 있는 조사료경영체 2곳을 선정해 지난해 3월부터 올해까지 2년에 걸쳐 진행되었다.

 

국산 사료용 옥수수 품종 중 신황옥은 조생종(이른 수확)으로 태풍이 오기 전 수확이 가능한 우수한 품종이며, 다청옥은 중만생종으로 수입종에 비해 생산량(23.7톤/ha) 및 영양적 가치가 높고 태풍 등 재해로 발생하는 쓰러짐에도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지역적응 실증은 우리 지역에 맞는 국산 신품종 사료용 옥수수 발굴하고, 선발된 신품종 사료용 옥수수를 농가에 보급을 확대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8-04 08:26: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