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4일 마산회원구 합성동 지하상가 내 청년예술인 창작공간 오픈식을 개최하였다.

 

 청년예술인 창작공간 지원사업은 2023년 경상남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선정되어 합성동 지하상가 내 유휴상가 6개소에 청년예술인 창작활동을 위한 공간과 전시를 지원하고 시민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픈식에는 지역구 시의원, ㈜대현프리몰, 지역 상인회 등이 참석하여 청년예술인 창작공간의 개소를 함께 축하하였다. 참석자들은 창작공간을 방문하여 윈도우갤러리 작품을 감상하고 입주작가와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이를 통해 지역 경제와 문화예술공간 교류를 촉진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입주작가가 현장에서 캘리그라피 체험을 진행하여 참석자들이 직접 캘리그라피 방명록을 작성하고 게시하는 깜짝 이벤트를 열었으며, 구슬공예로 직접 만든 부토니에를 선사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정현섭 창원특례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청년예술인 창작공간의 활발한 창작활동의 시작을 알리며, 이를 통해 청년예술인들이 더 큰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청년예술인이 성장하고 예술적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4월에 공모를 통해 선정된 5명의 청년예술인들은 자신만의 작품 창작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성과전시를 개최하고 상가와 연계한 아트페어를 통해 청년 작가의 활동 홍보와 함께 상가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6 08:03:5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