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김해시는 15일 김해여성센터 대강당에서 김해시복지재단과 공동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실천 결의대회 & 제25차 김해복지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공공기관 및 민간기관의 사회복지관련 종사자와 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지역의 복지전문가 2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포럼에 앞서 복지사각지대 해소 실천 결의대회에서는 김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강영주 전문위원, 박지인 사회복지공무원 , 박승호 복지재단 직원 3명이 참석자를 대표해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결의문을 낭독했다.

이어 모든 참석자가 “함께 찾고, 함께 돕는 복지사각지대 없는 행복한 김해를 만들자”는 실천 강령으로 결의를 다졌다.


이어진 제25차 복지포럼에서는“복지사각지대 어떻게 해소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인제대학교 김희년 교수가 좌장을 맡고 경남발전연구원 이언상 박사의 주제 강연과 김해시 공공 및 민간기관의 5명의 토론자가 나와 해법을 교환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구 고령화와 1인가구의 증가로 사회적 고립가구가 날로 증가하고 있지만 우리 모두가 협업하여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면 복지사각지대는 해소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지지를 보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6 08:21: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