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관광공사는 오는 19일부터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동부산과 서부산 특화 프로그램인 펍 크롤링 투어와 피크닉 콘텐츠를 운영한다. 


 부산시와 공사는 지난 2021년부터 부산 관광 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권역별 특화콘텐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동부산의 수제맥주와 서부산의 자연·생태를 적극 활용하여 펍 크롤링 투어와 산들산들 피크닉을 각각 발굴해 운영할 예정이다. 


 동부산 펍 크롤링 투어는 술집을 뜻하는 펍(Pub)과 기어 다니다라는 뜻의 크롤(Crawl)의 합성어로, 하룻밤에 대여섯 군데의 펍을 돌며 맥주를 즐기는 형식의 투어이다.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990원에 크롤링 티켓을 구매하면 동부산에 위치한 주요 펍(Pub / 툼브로이, 주든, LA바앤그릴, 아울앤푸시캣, 프라하993, 고릴라브루잉) 중 세 곳에서 최소 20%,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다. 상시로 운영되는 본 투어 외 월 1회 툼브로이 양조장 투어도 사전 신청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서부산 산들산들 피크닉은 부산의 다양한 생태공원을 활용한 야외 프로그램이다. 서부산이 지닌 큰 장점 중 하나인 자연을 내세워 공원 내 마련된 피크닉존, 포토존 등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사전 예약한 50팀을 대상으로 무료로 피크닉 패키지가 제공되고, 현장에서 플로깅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6월 24~25일에는 17일에 개최되는 2023 위드 펫스타에 이어 반려동물 친화적인 펫투게더 회차로 진행되어 반려동물을 자유롭게 동반할 수 있으며, 관련 체험 부스도 마련된다. 


 동부산 펍 크롤링 및 양조장 투어는 네이버에 ‘브루어리 탐험대’를 검색하면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서부산 산들산들 피크닉은 비짓부산 홈페이지에서 무료 사전 예약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동부산과 서부산이 각각 가진 장점을 최대 활용한 프로그램을 통해 권역별 관광 자원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부산 관광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권역별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3 08:40: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