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의 대표 미술의거리 갤러리에서 미술 전시회가 잇따라 열린다.


 이달 초( 개최된 ‘발길에 머무는 풍경전’에 이어 ‘6월엔 그대와 함께’가 6월 12일부터 6월21일까지 10일 동안 무료로 펼쳐진다.

 

 부산 중구 국제지하쇼핑센터 미술의 거리 갤러리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작가 5인이 야외스케치를 다니며 산과 바다, 마을과 길, 꽃과 나무 등 다양한 자연 풍경과 평범한 일상을 각자 재해석한 그림에 담아냈다. 


 다양한 색상과 화법의 조화를 엿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관객과의 소통을 위해 갤러리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작가들이 즉석에서 인물 드로잉을 해주는 이벤트도 즉석에서 마련된다. 


 미술의 거리 대표 작가인 임현주 씨는 “다양성을 존중하는 이번 전시회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작가들과 더불어 때로는 몽환적이고, 때로는 감성적인 작품 감상으로 함께 소통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공단 박인호 이사장 직무대행은 “계속해서 이어지는 미술의거리 대표작가들의 전시회에 오셔서 다채로운 예술체험과 함께 작가들과 소통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이 관리․운영 중인 국제지하쇼핑센터 미술의 거리는 2005년 4월 16일 개장 후 다양한 공익 행사와 전시회 개최를 비롯해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찾아와 폭넓은 예술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친구, 연인, 자화상 등 얼굴을 직접 그리고 자유 전시하는 ‘그리다, 얼굴’ 전시회를 개최하여 작가뿐만 아니라 방문하는 시민들도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양방향 소통의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08 08:07: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