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7일 창원시 환경교육주간 특별행사로 방송인 타일러와 함께하는 환경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방송인 타일러는 ‘두 번째 지구는 없다.’ 저자이자 세계자연기금(WWF) 홍보대사로 ‘비정상회담’, ‘톡파원25시’ 등에 출연했다.


 이날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김이근 창원특례시의회 의장, 시민과 학생 1000여명 등이 참여했다. 특별히 심인보 KBS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홍남표 시장과 타일러가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토크 형식으로 주고받아 시민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두 사람의 어린 시절 자연환경이야기부터 현재의 정책결정자이며 창원특례시장으로서의 환경을 말하는 솔직한 이야기들로 채워져 많은 시민들이 공감했다.


 이어 타일러의 ‘기후위기-내 삶, 내 사람의 위기’라는 주제로 한 특별강연은 지구 온난화, 기후변화, 생태발자국 등 환경은 간혹 너무 크고 접근하기 어려운 문제인 것 같지만 생각의 전환이라는 쉬운 것부터 해나가면 해결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하며 함께 느끼고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대학생 서영민씨는 “시장님의 환경에 대한 생각과 어릴적 이야기를 들으니 동네 아저씨같이 친근하게 느껴져 너무 좋았고, 기후위기를 말하는 타일러의 강연도 가슴에 와닿아서 좋았다”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오늘 환경토크콘서트에서 들으신 소중한 이야기들을 마음 속에 기억하시고 지금 나부터, 지금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면 우리의 환경은 어느새 다시 되돌아 있을 것이다”고 말하며 우리 모두의 환경을 위한 실천을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08 08:03:2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