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최근 여성회관 창원관에서 결혼이민자와 비다문화여성 15명을 대상으로 ‘마음챙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마음챙김 프로젝트는 육아, 가족갈등, 대인관계 갈등 등 일상에서 노출되는 많은 스트레스에 적절히 대처하고 긍정적인 자기 인식을 통한 자기돌봄과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 나의 감정과 향을 담은 티 클래스 ▲ 영화를 통한 스토리텔링 티클래스 2회기로 진행되었으며, 나의 감정을 위로하는 나만의 차 만들기와 영화로 비춰보는 나의 이야기와 주제에 맞는 차 만들기 체험 등 집단상담과 티(TEA)클래스를 접목한 프로그램으로 높은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지치고 힘든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다.”, “처음 보는 분들과 함께 차를 마시며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자연스럽게 마음의 벽이 허물어지는 의미있는 체험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최종옥 여성가족과장은 “부모교육, 가족 문화체험, 상담을 통해 개인 및 가족의 심리적 안정감을 도모하고 건강한 가정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01 08:12: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