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BNK부산은행, 한국자산관리공사와 ‘국유재산 이용 국민 편익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3-05-31 07:59:54
기사수정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30일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권남주)와 ‘국유재산 이용 국민 편익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은행과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전 국토의 25%에 달하는 국유재산 가치 제고와 국민 편익 증진을 위해 금융권 최초로 이번 협약을 진행하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정부가 지난해 8월 발표한 국유재산 활용·활성화 방안에 발맞춰 국유재산 매수인에 대한 대출금리 우대 지원을 통해 국민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자산관리공사와 협업으로 국유재산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 정보 인프라 협력 등 국유재산의 사회적 가치 증대에 힘쓸 계획이다. 


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은 “이번 협약이 국유재산에 금융이 더해져 국유재산의 가치를 제고하고, 지역발전을 촉진시키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 은행으로서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통해 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국유재산 매수인에 대한 금융지원 대출 상품을 올해 하반기 중 출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31 07:59: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