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울산시는 5월 24일과 25일 양일간에 걸쳐 시청 본관 2층 대강당에서 김두겸 시장을 비롯한 고위직 공무원 등 55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지도력(리더십)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솔선수범하는 청렴문화를 조성하고 청렴의지 향상을 통한 윤리적 지도력(리더십) 함양과 청렴실천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청렴한 행정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간부공무원의 관심과 노력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교육대상자를 고위직(3급 이상)에서 팀장(5급)이상으로 확대했다.

 

교육은 직장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지도자(리더)의 역할과 사례 중심의 공무원행동강령 내용으로 진행된다.

 

김두겸 시장은 “공무원은 시민을 염두에 두고 법과 정의에 두려워하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라며 “부패와 불공정에 단호히 대처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천해 시민이 체감하는 청렴울산 실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시는 지난 5월 22일부터 개인과 조직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상시 청렴자가학습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이 시스템은 공직자가 업무수행을 위해 내부 행정시스템에 접속할 때 자동으로 학습창이 열려 청렴학습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교육시스템으로, 공무원행동강령 등의 주요 법규와 윤리에 대한 내용을 만화(카툰)와 동영상 형식으로 재미있고 쉽게 학습할 수 있다.

 

특히, 청렴자가학습 첫 날에는 자가진단을 실시해 직원들이 스스로 본인의 청렴도와 부패 위험도를 진단하고 개선하는 등 청렴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울산시는 앞으로 다양한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청렴인식 변화와 청렴 실천으로 건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24 08:15: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