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도시공사(사장 김용학)는 지난 16일 공사에서 건립중인 부산국제아트센터 건립사업 현장에 경남정보대학교 건축디자인과 학생 30여명이 방문하여 견학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학생들은 현장 내 상황실에서 공사와 시공관계자(태영건설)로부터 사업개요, 디자인 컨셉 등 사업전반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하고 사업진행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현장 안전관리자의 인솔 하에 대 공연장, 체임버 홀 등 부산국제아트센터의 주요 시설들을 둘러보며 현장에서 행해지는 다양한 공종들을 눈으로 확인하며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


견학에 참가한 학생들은“실제로 현업에 종사 중인 선배님들의 업무를 가까이에서 보고 조언을 얻으며, 향후 진로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였다”면서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공연장 건립사업 현장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준 공사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공사는 올해 상반기 3개 지역대학교(동아대, 부산대, 경남정보대)를 대상으로 부산국제아트센터 건립사업 현장 견학을 실시했으며, 추후 해양대 등 다양한 지역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 견학을 실시할 예정이다.


부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사업을 시행하는 입장에서 건설현장 견학을 준비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의 입장에서는 하나 하나가 소중한 기회일 것이다”라면서 “앞으로도 현장견학을 요청하는 기관들이 있을 경우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22 08:06: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