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주한외국공관장과 관계자 총 13개국 22명을 부산으로 초청하는 ‘2023 주한외교단 초청 부산 홍보여행(팸투어)’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한외교단 초청 부산 홍보여행(팸투어)’은 국제적 도시 부산의 핵심 브랜드 가치를 홍보하고 국가 간 상호협력 증진을 위해 2017년 처음 개최해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다. 지난해에는 국제적 중심 금융도시 부산을 알리기 위해 부산 금융기관을 소개하며 국제적 경제협력 관계망(네트워크)을 구축하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올해 홍보여행(팸투어)의 참가국은 ▲ 유럽 6개국(덴마크, 루마니아, 벨라루스, 세르비아, 아제르바이잔, 핀란드) ▲ 아시아 5개국(라오스,우즈베키스탄,캄보디아,말레이시아,투르크메니스탄) ▲ 미주 2개국(니카라과, 엘살바도르) 등 총 13개국이다. 


 시는 이번에 부산을 찾은 주한외교단에 올해가 「글로벌 허브 중추도시 부산」으로 도약하는 데 가장 중요한 해임을 알리고, 이를 위해 시가 추진하고 있는 역점사업들을 소개하며 부산의 미래가치를 홍보한다. 또한, 부산의 도시외교 지평을 확장하기 위해 상호 교류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먼저, 주한외교단은 오늘(19일) 오후 ▲ 북항재개발홍보관을 방문해 부산의 과거와 미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고, 이어서 ▲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열리는 ‘주한외교단-부산영사단 만찬 간담회’에 참석한다. 


 박형준 시장도 이 자리에 참석해 부산의 핵심 민간 외교채널인 부산영사단과 함께 직접 국제적 중심 도시 부산의 매력과 강점을 소개하고, 경제, 문화, 도시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교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김진수 부산일보 사장 등 부산의 주요 언론사 대표도 자리에 함께해 부산의 미래가치와 지향점을 알리는 데 힘을 보탤 예정이다.


 내일(20일)은 ▲ 해양도시 부산의 매력을 체험해보는 ‘요트투어’를 체험하고 ▲ 세계인의 날을 기념해 32개국 82개 단체에서 1만여 명의 세계시민이 참여하는 ‘제18회 부산세계시민축제’에 들러 연회(리셉션)와 개막식에 참석하고 부스 탐방(투어) 등을 체험하며 부산 거주 자국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황기식 부산국제교류재단 사무총장은 “부산의 공공 외교 중심기관으로서 이번 홍보여행(팸투어)을 부산의 핵심 브랜드 가치를 홍보하고 부산의 매력을 알리는 자리로 만들 것”이라며, “주한외교단과의 협력 관계망(네트워크)을 강화해 경제, 문화, 인적교류, 부산형 공적개발원조(ODA) 등에서 지속적인 교류협력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을 찾은 주한외교단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이번 홍보여행(팸투어)을 통해 각 나라를 대표하는 주한외국공관장, 그리고 관계자들에게 ‘글로벌 허브 도시 부산’의 미래가치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만들겠다”라며, “이번 홍보여행(팸투어)을 위해 부산과 주요국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해주신 강의구 부산영사단장을 비롯한 명예영사와 언론 대표에게 특히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홍보여행(팸투어)을 계기로 부산시와 주한외국공관, 부산영사단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이들 기관과의 실질적인 협력 분야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9 08:22: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