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3월 29일에 발표한 '부산형 대중교통 혁신방안' 실행력을 제고하기 위해 민-관 관계기관 합동으로 구성된 '부산형 대중교통 혁신 전담팀(TF)'을 구성하고 18일 오전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담팀은 교통국장을 단장으로 4개의 혁신반(정책․운영․시스템․기술 혁신반) 17명으로 구성해 운영된다. 민-관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해 시민 편익을 증대시키고, 시책이 현장에서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사전 점검을 강화해 조그마한 시민 불편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


첫 회의에서는 올해 하반기에 본격 시행되는 대중교통 통합할인제, 어린이 요금 무료화, 수요응답형 교통(DRT)을 주요 의제로 관계기관 준비상황을 점검하고 협업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아울러, 지난 4월 시행한 부산시 주요 정책 이슈에 대한 정기여론 조사에서 '부산형 대중교통 혁신방안'이 시민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다수를 차지했으나, 정책에 대한 인지도가 낮다는 조사 결과에 따라 체계적 홍보방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종합적인 홍보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혁신 전담팀(TF) 단장인 정임수 부산시 교통국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하반기부터 시행되는 정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면밀히 점검해 시민들이 불편해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난해 11월에 구성하여 6차례 운영한 ‘모빌리티 혁신 워킹 그룹’을 통해 다양한 혁신방안을 발굴하고, 혁신 전담팀(TF)을 통해 혁신방안을 현실에 맞게 구체화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대중교통 통합할인제 시행을 위해 추가경정예산으로 사업비 338억 원을 확보하였고, 수요응답형 교통(DRT) 시범 도입을 위한 사업비 15.8억 원을 확보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9 08:10:0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오늘의 주요뉴스더보기
부산은행
부산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동양야금공업
원음방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